블로그 이미지
가끔은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해 줄게 없을때... 맛있는 요리를 해 준다면 뿌듯하겠죠?!^^*
하니요리 Yummy~^^*
06-14 16:36

글 보관함

calendar

    1 2 3 4 5
6 7 8 9 10 11 12
13 14 15 16 17 18 19
20 21 22 23 24 25 26
27 28 29 30      

'여린잎'에 해당되는 글 2

  1. 2015.08.03 결명자 여린잎~*^^* (22)
  2. 2015.07.08 더덕 여린잎 무침~*^^* (16)

결명자 여린잎~*^^*

2015. 8. 3. 06:14 | Posted by 하니요리 Yummy~^^*


​결명자가 밑반찬이 되다니....*^^*


​이것이 결명자 인데요~!!!
꽃도 정말 귀엽네요~*^^*
잎이 싱싱하고 둥글둥글해서 귀여운 이미지가 강해요!!


​여린잎을 많이 따 와서 처음 해 보는 요리라 조금만 조리 해 보려구요~*^^*


​끓는물에 소금을 조금 넣고 삶아, 재빨리 찬 물에 담가놓고~


​한 쪽에서는 양념을 준비 할께요~*^^*
다진마늘, 깨소금, 매실액, 참기름!!


​​송송파, 조선간장!!​(100년 묵은 조선간장)


​모든 양념을 삶아 데친 여린잎에 넣고!


​조물조물~무쳐주고~*^^*
예쁜 그릇에 담아 내면~!!!



​처음 만들어 본 결명자 여린잎 나물무침!!!
이 결명자 잎은 낮에는 맨 윗 사진처럼 잎이 쫙~ 펴져있지만, 저녁이되거나 날씨가 안 좋고 비가 오는 날이면 어김없이 잎을 오므려 여러개의 겹쳐놓은 날개모양으로 접혀지네요! 비 오는 날 밭에 나가보다가 우연히 목격한 결명자 잎!!!

​드셔보셨나요~결명자 여린 잎???
결명자가 작은 빠알간 씨로 되어있어, 꾸준히 복용하면 눈에 좋다네요*^^*
그런데 잎을 먹는다는건 처음이라...;;;
웰빙 반찬이라 너무 좋아요~*^^*

'상차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달콤~새콤~상큼한 파인소스~!!  (11) 2015.08.09
보리새우가 마싯따~*^^*  (22) 2015.08.08
결명자 여린잎~*^^*  (22) 2015.08.03
별난 고추장부침~*^^*  (28) 2015.08.02
싱싱 아삭~오이채무침!!  (19) 2015.07.28
냠냠~맛있는 옥수수밥~*^^*  (34) 2015.07.27
Download

Comment

  1. 이기자 2015.08.03 08:45

    결명자가눈에좋다는데~~~잘보고들어가용!

  2. 사랑해 2015.08.03 08:47

    신기하네요!새로운걸발견^^

  3. 공주 2015.08.03 08:49

    음식이다멋져요!예쁜건당연하고~~~~~~

  4. 신세계 2015.08.03 09:41

    새로운 발견이네요! 이걸 먹다니;;

  5. ㅇㅇ; 대박!!

  6. 김수현 2015.08.03 09:45

    와~ 못먹는게 없네요^^

  7. 친구 2015.08.03 12:38

    오오 새로운정보네요!! 감사해요 정말 잘하시는거 같아요!!

  8. 뿌뿌 2015.08.03 20:55

    잎도 먹을수 잇구나 ㅋㅋㅋㅋ 처음 알앗아요!!

  9. 수빈 2015.08.03 21:48

    결명자는 차로만 먹었지 나물은 첨이네요~신기^^

  10. 훈남 2015.08.03 22:08

    저두 만들어 주세욬ㅋㅋㅋ

  11. 끼남 2015.08.03 23:08

    나두 한번 해주세영
    출석



더덕 여린잎 무침~*^^*

2015. 7. 8. 09:10 | Posted by 하니요리 Yummy~^^*

​시골에 가면 할머니가 텃밭에 심어놓은 더덕이 있어요! 그 여린잎을 따다가 쌈을 먹으려 했는데 비도 오고해서 쌈보다는 나물무침이 낫겠더라고여~*^^*


​생각보다 아주 맛있게 무쳐져서 한끼에 왕창~다 먹어버렸네요~^^;;


​더덕여린잎을 깨끗히 씻구요~^^*~!


​물기를 채반에 걸러 빼는동안 냄비에 물을 끓일거예요~*^^*


​냄비 가~득 담아졌네요^^*물이 끓으면 넣고 끓기시작하면 양이 줄어들어요~!푸~욱!!!


​이것좀 봐여~*^^* 벌써 많이 양이 줄었어요*^^*


​다 삶아진 더덕 여린잎은 찬물에 잽싸게 헹궈 꾸~욱, 짰어요!!


​양념은 고추장, 다진마늘,매실엑기스, 깨소금, 그리고 진간장 아주 쪼끔이랑 참기름만 준비했구요*^^*


​모든 양념을 볼에 다~넣고 조물~조물~무쳤어요~*^^* ​(에구~일회용 장갑이 넘 커서 자꾸 벗겨져여ㅠㅠ)


​쨘~~*^^*
하니가 만든 더덕여린잎 무침 완~성!!!*^^*
생각보다 대땅 맛있어여~*^^*
제가 다~먹어버렸네요 ㅎㅎㅎ무쳤던 볼에도 밥 한수저 넣고 비벼먹꾸 ㅋㅋㅋ완전 먹방였네여~^^;;;
다른 나물들도 해 볼까여~?
뭐가 좋지~???

'상차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싱싱대파 살짝~꿍 무침  (12) 2015.07.13
완전 횡재 밑반찬~*^^*  (10) 2015.07.09
더덕 여린잎 무침~*^^*  (16) 2015.07.08
왕왕~계란말이~*^^*  (31) 2015.07.06
초간단 가지볶음~!!  (12) 2015.07.02
초간단 꽈리고추 볶음*^^*  (10) 2015.07.01
Download

Comment

  1. 끼남 2015.07.08 09:39

  2. 홍성일 2015.07.08 12:57

    밥 비벼먹고 싶다^^

  3. 나물 무친 볼에 비벼 먹는 밥, 이 맛을 아시는 군요.
    저는 한 숟갈이 아니라, 한 공기 가득 넣고, 계란후라이까지 해서 비벼 먹는답니다.
    더덕잎 무침은 처음 봤는데, 더덕향에 고소한 참기름 향까지 밥도둑일거 같네요.ㅎㅎ

  4. 안녕하세요 하니요리님^^ 파라다이스 블로그에 남겨주신 댓글을 타고 방문하였습니다^^
    더덕의 여린잎을 반찬으로 먹는다는 건 이번에 처음알게 되었네요!
    토마토와 함께 플레이팅하신 게 색다르네요^^ 함께 먹으면 맛이 어떠할지 굉장히 궁금해지는데요.
    앞으로도 요리 포스팅으로 서로 자주 왕래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^^ 감사합니다

  5. 더덕잎도 먹는줄 처음 알았어요!! 잘보고 갑니다!!

  6. 2015.07.08 16:37

    비밀댓글입니다

  7. 정숙양 2015.07.09 23:43

    더덕잎은귀한음식인데!먹음직하네요!

  8. 김영식 2015.07.12 22:06

    내스타일이굿

  9. 김용순 2015.07.14 19:02

    더덕잎을나둥해먹어야지맛있겠다


이전 1 다음